노숙인쉼터

아침을여는집에서는 입소 생활하시는 분들을 위해 분기별로 자활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다.

그 중 나들이 프로그램은 일상으로 지친 몸과 마음에 여유와 휴식을 주기 위한 것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나들이 장소 선정에서부터 마무리까지, 준비하고 신경 써야할 것들이 꽤 여러 가지 있다...

 

2019년 취약계층 일자리 박람회를 찾으며,

온전한 자활 그리고 새로운 배움을 위한 발판이 필요할 때

 

2019년 취약계층 일자리박람회가 지난 5월 13일(월요일) 서울광장에서 진행됐다....

지난 15일, 아침에 출근해서 자리에 앉자마자 한 분이 ‘숨을 쉬지 못하고 걷기 힘들다’며 다급한 모습으로 병원을 가봐야겠다고 하였습니다.

 

시설 차량으로 급하게 서울의료원 응급실로 가서 진료 접수를 하고 여러 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검사는 한참이 걸렸고...

 

17년에 '첫 만남 그리고 기다리며' 이라는 글을 통해 김철수(가명)님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지난 이야기 보기 : https://www.yesnanum.org/node/811...

 

여러 건의 교육과 간담회, 2019년도 계획과 2018년도 결산을 위한 자료 준비 등 많은 일정을 소화하느라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쉼터 입소인 분들을 모시고 자활프로그램 ‘계절마다 쉼표하나’ 나들이를 단양으로 다녀왔습니다.

...

 

2018년도 이제 한달밖에 남지 않았네요.

올 한해도 역시 많은 사건과 사연들로 아침을여는집은 지나가고 있네요.^^

 

얼마전에 다시서기지원센터 20주년 기념식에 다녀왔습니다.

IMF 등 여러 상황들로 인해 노숙인들이라고 명칭 되는...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노숙인 쉼터 <아침을 여는집>이 곰배령으로 나들이를 떠났습니다.

 

...
임대주택

 

2018년 상반기 임대주택 입주 심사에 노숙인쉼터인, 아침을여는집에서 생활하시는 여섯분이 신청을 했습니다.

신청한 여섯...

 

 

무술년도 벌써 2월이 다 지나가네요.

17년 2월 오래간만에 다시 아침을여는집에서 일을 하면서 정신 없이 한해를 보낸 것 같습니다.

예전에 근무를 하여 낯설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다시 쉼터 라는 특성과 업무, 입소인들, 환경 등에 적응을...

 

 

앞선 글에서 김철수(가명)님과의 첫만남과 함께 했던 순간들을 써내려갔습니다. 

>> 첫번째 이야기 보기 : https://goo.gl/YWY3kh

만남 그리고 이별...

 
그렇게 무더웠던 여름이 이제는 아침, 저녁으로 선선해졌네요. 시간은 우리의 의지와 상관 없이 이렇게 또 지나가네요.
김철수(가명) 선생님을 아침을여는집에서 처음 만난 날이 기억납니다. 어느 날, 종로에 있는 주민센터 사회복지사라는 분의 전화로 입소문의를 하면서 직접 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