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미래

 

2019년 기부금 영수증 발급 관련 안내드립니다.

 

...

 

 

나눔과미래는 <따뜻한사회주택기금>으로 여러 사회주택 공급업체와 입주민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2020년 4월 28일 화요일 오전 11시,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주거 관련 시민 단체가 정부가 코로나19로 생존의 위기에 내몰리는 주거 세입자를 위한 주거 대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습니다.

 

“사회주택이 공공임대주택과 어떻게 다른가요?”라는 질문을 종종 받게 된다.

‘공공성을 가진 부담 가능한 주택’을 보편적으로 소셜하우징이라고 통칭하는 유럽에서 사회주택은 낯선 개념이 아니다.

반면 우리나라는 사회주택의 역사가 5년여에 불과해 아직 생소하게...

 

 

<대표 사진 : (사)나눔과미래 남철관 국장>

 

사단법인 나눔과미래는 설립 이후에 주거복지 활동의 한 길을 걸어왔습니다.

외환위기 시절, 성북구에 만들어진 작은 남성노숙인 쉼터인 ‘아침을여는집’이 그...

나눔과미래는 우리 사회의 주거권 신장을 위해 활동하는 단체의 네트워크인 <주거권네트워크>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주거권네트워크는 지난해 주택임대차보호법 개정을 위한 연대체가 되었고 총선을 앞둔 이번 해에는 <2020 총선 주거권 연대>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

 

지난 12월 21일,

 

평소와는 조금 다른 사랑찬이 시작되었습니다.

바로 김장김치를 준비해서 어르신에게 드리는 날이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11월이면 김장김치를 사랑찬 어르신에게 전해드렸는데요, 다소 늦은 12월이지만 그래도 다행히...

 

청년주거를 응원하는 자리

 

이번 주에 청년을 입주자로 맞이하기 위해 한창 새롭게 단장중인 월곡동의 한 주택에서 뜻깊은 행사가 있었다.

운영기관인 사회적기업 녹색친구들과 협동조합 마을과집 등과

보증금...

 

서울시는 지난 12월 2일 중구 남대문로5가 395번지 일대 재개발구역에 대한

'양동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 정비계획 변경안'을 수정 가결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양동 재개발구역은 1978년 처음 지정된 곳으로 쪽방, 고시원 등

...
 
*SH 사회적 주택< 석관동 청년마을> 입주 신청자분들의 주요 질문과 이에 대한 답변입니다. 
입주 신청자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세입자살려!-20대 마지막 국회, 주임법 개정 촉구 집중 캠페인>

주택임대차보호법개정연대는 2019년 11월 25일(월)을 시작으로 29일(금), 총 5일 동안 퇴근길 시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캠페인은 세입자의 권리 보호에...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