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마을

 

10년 전 정팀장님을 처음 만났습니다.

노숙인 아웃리치, 즉 노숙인에게 일자리와 주거를 제공하여 그들의 자활을 돕는 일을 하다가

을지로입구역에서 무리와 떨어져 있는 풍채가 좋은 정팀장님과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사장으로 있던 악세사리...

 

2018년 LH 강북권 주거복지센터의 상반기 신규주택 공급이 있었습니다.

나눔마을에서도...

새해, 새마음, 새출발과 함께 나눔과미래 성북주거복지센터에서 나눔마을(주거취약계층 매입임대주택) 활동을 시작한 지 1개월 남짓, 전통적으로 가장 큰 명절이라고 하는 설이 다가왔다!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명절선물 나눔을 구실로 사무실을 잠시 떠나 양손 무겁게(?) 가가호호 방문을 하며...

 

주거취약계층매입임대주택 '나눔마을'에서 주거취약계층의 임대주택 입주를 돕고 입주민들을 만나며 상담하실 분을 찾습니다. 

 

■ 주요활동

...

 

나눔과미래가 운영하는 주거취약계층임대주택 나눔마을은 지난 여름 분주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2017년 7월 6일 서울시청 자활지원과와 구세군브릿지상담센터에서 주관한 호텔물품지원을 아침을여는집 12가구가 받았습니다. LCD TV와 침대, 탁자, 의자, 스탠드, 소파,...

 집 앞 골목길에 편의점 하나가 새로 생겼다. 조금 어둑했던 밤길에 아주 반가운 불빛이다. 매일 지나는 길, 작은 점포 불빛 하나로도 아주 조금이지만 안전한 느낌이 드는데, 그 어둑한 골목길을 더 밝게 지키는 사람이 있다.
 
 병호아저씨. 아저씨는 ‘나눔마을’에 살고 있다...

 

2016년 나눔마을 새식구를 소개합니다. 지난해부터 많은 식구들이 나눔마을로 입주하셨습니다.

먼저 소개할 분은 성북자활센터에서 소개받고 입주하신 서정석(가명)씨와 이준근(가명)씨입니다. 두 분 모두 자활을 하며 성실하게 미래를 꾸며 가시는 분이십니다. 이준근(가명)씨는...

 

잔뜩 상기된 목소리의 전화 한 통을 받았다.

나눔마을(주거취약계층매입임대주택)에서 5년째 생활하시는 신금수(42세, 가명)씨다.

"은영씨, 나 희망플러스 끝났어요~ 그래서 천만원 정도 보증금 올리려고~"

희망플러스통장은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