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마을

 

2018년 LH 강북권 주거복지센터의 상반기 신규주택 공급이 있었습니다.

나눔마을에서도...

새해, 새마음, 새출발과 함께 나눔과미래 성북주거복지센터에서 나눔마을(주거취약계층 매입임대주택) 활동을 시작한 지 1개월 남짓, 전통적으로 가장 큰 명절이라고 하는 설이 다가왔다!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명절선물 나눔을 구실로 사무실을 잠시 떠나 양손 무겁게(?) 가가호호 방문을 하며...

 

주거취약계층매입임대주택 '나눔마을'에서 주거취약계층의 임대주택 입주를 돕고 입주민들을 만나며 상담하실 분을 찾습니다. 

 

■ 주요활동

...

 

나눔과미래가 운영하는 주거취약계층임대주택 나눔마을은 지난 여름 분주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2017년 7월 6일 서울시청 자활지원과와 구세군브릿지상담센터에서 주관한 호텔물품지원을 아침을여는집 12가구가 받았습니다. LCD TV와 침대, 탁자, 의자, 스탠드, 소파,...

 집 앞 골목길에 편의점 하나가 새로 생겼다. 조금 어둑했던 밤길에 아주 반가운 불빛이다. 매일 지나는 길, 작은 점포 불빛 하나로도 아주 조금이지만 안전한 느낌이 드는데, 그 어둑한 골목길을 더 밝게 지키는 사람이 있다.
 
 병호아저씨. 아저씨는 ‘나눔마을’에 살고 있다...

 

2016년 나눔마을 새식구를 소개합니다. 지난해부터 많은 식구들이 나눔마을로 입주하셨습니다.

먼저 소개할 분은 성북자활센터에서 소개받고 입주하신 서정석(가명)씨와 이준근(가명)씨입니다. 두 분 모두 자활을 하며 성실하게 미래를 꾸며 가시는 분이십니다. 이준근(가명)씨는...

 

잔뜩 상기된 목소리의 전화 한 통을 받았다.

나눔마을(주거취약계층매입임대주택)에서 5년째 생활하시는 신금수(42세, 가명)씨다.

"은영씨, 나 희망플러스 끝났어요~ 그래서 천만원 정도 보증금 올리려고~"

희망플러스통장은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