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관동 한천마을 2016년 주민 송년회 이야기

skysuyn의 이미지
  • 2016년 공동체 활동공유

  • 송년회 저녁식사

지난 2016년 12월 26일(월)에 한천마을 주민송년회가 있었습니다.
 
 주민공동체 모임을 대신하여 한천마을 주민공동체 활동 1년을 정리하면서, 사진과 영상도 같이 보면서 얘기하고 함께 맛있는 저녁도 먹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우선, 오후 5시에 사랑방에 모여서 2016년 1~12월까지의 활동내용을 함께 돌아봤습니다.
벌써 1-3월의 내용은 기억이 안날 정도였는데, 사진을 보면서 함께 이야기하다보니 조금씩 그 때의 추억이 떠오르기도 했습니다.
올해에는 주민들이 함께 거리에서 설문조사에 나서기도 했고, 격주 토요일마다 마을 청소를 진행하기도 하고, 바자회도 2번 개최하기도 하면서 정말 많은 활동을 했다는 것을 공유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1년의 활동을 돌아보면서 주민공동체 활동 외에도 못지않게 정말 열심히 활동했던 석관레인저스 활동 영상도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석관레인저스 활동 영상은 석관레인저스 봉사단 학생들이 직접 찍고 편집한 영상이었으며, 1년 동안 “담배꽁초 없는 깨끗한 한천마을 벽화거리 조성하기” 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얼마나 열심히 노력하고 행동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영상을 감상하고 나서는 간단하게 소감을 나누고, 앞으로 공동체가 했으면 좋겠는 점도 공유해보았습니다.
 
이야기를 마치고 나서는 맛있는 저녁식사를 하기 위해 사랑방 바로 근처에 있는 돼지갈비 가게로 이동했습니다.
갈비를 맛있게 구워 먹으며, 내년에도 한천마을 주민들의 행복한 공동체 활동을 하기 위해 힘내기로 했답니다^^.
 

시선 분류: 
skysuyn의 이미지
소개 skysuyn

정진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