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의 시작! 석관동 희망지 사랑방 개소식을 진행했습니다

doorae0912의 이미지

 

지난 8월 3일, 석관동 지역 도시재생 희망지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사랑방 개소식이 있었습니다.

 

 

사랑방은 석관황금시장 내,  예전에 형제방앗간이라는 떡집이 있던 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왜 시장 내에 이런 공간이 있는지 궁금해 하실 분들도 계실텐데요, 석관황금시장이 석관동 중앙에 있어 많은 주민들을 만날 수 있다는 접근성을 고려해서 자리를 선정했기 때문입니다 :)

 

시장 내에서 열린 개소식이다보니, 시장 음식들이 가득한 잔치같은 분위기였습니다.

덕분인지 도시재생이 친숙하지 않은 일반 주민분들도 "어디 잔치 났어?"하시며 편하게 들어오실 수 있었습니다.

 

공식 행사 시작 시간인 7시에는 희망지 사업을 담당할 활동가들을 소개하는 시간과 희망지 사업의 성공을 비는 떡 커팅식, 사업 소개가 진행됐습니다.

앞으로 12월까지 석관동에서는 틈새돌봄, 청소년 멘토링, 어린이 연극교실 등의 돌봄서비스, 석관동 이야기 발굴을 위한 마을자원 조사, 주민제안 공모사업, 도시재생 교육, 의릉 앞 정기 놀이터, 쓰레기 분리 수거 교육, 석관초등학교 앞 안전존 만들기, 다문화음식 체험 등 다양한 도시재생 사업들을 진행합니다. 사업이 끝나고 나면 주민 역량에 따라 도시재생 활성화사업 단계로 나아갈지, 한번 더 희망지 사업을 통해 주민 역량을 강화할지가 결정됩니다.

개소식에 정말 많은 주민분들과 지역 단체들이 함께해주셨기에 희망찬 다음 단계가 벌써 그려집니다. 참여해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시선 분류: 
doorae0912의 이미지
소개 doorae0912